오랜만에 글을 올리면서 연속으로 올린다.... 너무나 게으른자의 모습아닌가... 머 이런게...ㅡㅡ;;;

하지만 오랜만에 마음을 냈으니 열심히 써보자.


이번에도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우며 최근에 많이 쓰고 있는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2종이 있는데 원형과 박스형이 있는데 본인은 박스형을 구입하였으므로 이에 박스형을 리뷰한다.


이러한 모습으로 왔다. 배송은... 14일 임시공휴일 전에 주문하고 배송은 다음 주 화요일날 왔으니 적당한 배송기간이였다고 본다.

비닐을 벗겼더니 이렇게 자신의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하얀 색의 박스에 스피커의 모양을 프린트해 놓았다.


제품 상자의 뒷모습. 제품 스펙이 써져 있다. 2.5W 스피커가 2개 들어 있다고 설명되어 있다.

다른 설명은... 블루투스 4.0, 완충시 약 10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되...있나??? 중국 말이라 설명이 어렵다...ㅡㅡ;;;


상자에서 꺼내어 봤다. 충격 완화를 위한 내부 상자의 모습.


뒷면의 모습. 역시 해당 스피커의 사용법을 써놓았다. 전원버튼과 충전구와 블루투스 페어링의 방법까지 설명이 되어있다...


자~ 본체의 하단부의 모습. 세워놨을 때 본체를 고정 시켜주는 실리콘 처리된 받침.

테두리는 금속의 일체형 테두리를 가지고 있다.


여기는 스피커의 우측면. 전원 버튼과 상태 LED, USB 충전 단자가 자리하고 있다.

충전은 일반 휴대전화(삼성류의 안드로이드 휴대전화)충전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한다.

아직 충전이 필요한 것 같지 않아 아직 충전시에 가운데 LED단자가 어떻게 반응을 하는지 확인 하지 못했다.

(아마도 붉은색으로 점멸되거나 붉은색에서 파란색으로 바뀌겠지...)


전원을 켜보자~ 전원 버튼을 꾹 누르면 연결음이 울린다.


LED 램프가 점멸되면서 휴대전화에서 스피커의 목록이 나온다. 영어로!!!


연결이 된 모습. 이제 들어 보자!!!!


일단 외양과 사용방법에 대한 리뷰는 충분하게 한듯하다. 이제 직접 듣는 것이 남았는데 이게 어디까지나 개인적 성향에 따라 좌우 되는 것이고, 내가 전문가도 아니고 일반 유저로서 소리 잘 나오고 내가 원하는 음으로 들리면 그게 장땡이고 오래쓰고 튼튼하게 사용할 수만 있다면 그걸로 만족한다. 그점 유의하고 봐주기를 바란다.


일단 음은 들어봤을때(복면가왕의 가질 수 없는 너) 아이폰 번들 이어폰과 같은 음을 내주고 있다. 비록 스피커를 틀어 놓고 들을 수 없는 환경에 있는지라. 잠깐 들어 봤지만 무척 좋은 음을 내주고 있다. 더 많은 음을 들어보고, 라디오까지 들어 보다 보면 좀더 음에 대한 평가를 내를 수 있지 않을까한다.


장점.

1. 저렴한 가격 : 옥션에서 배송비 포함하여 27,800원이라면 무척 저렴한 가격이다. 뭐 워낙에 주변에 많은 기기들이 높은 가격이다보니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라 보인다. 그리고 가격에 비해 좋은 퀄리티를 보여준다.

2. 충전 케이블이 없다 : 이게 장점이라고 묻는다면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샀더니 이 케이블, 저기서 사니 저 케이블...

                      케이블의 홍수에서 벗어날 수 있다.


단점.

1. 전화, 볼륨조절이 되지 않는다. : 이전 버전인 원통형 블루투스는 볼륨조절과 통화까지 가능했다고 하는데 이 스피커는 그냥 스피커다. 다른거 없다.

                       그냥 스피커고 볼륨조절은 휴대전화에서 가능하다. 음악 듣다가 전화오면? 스피커폰 형식으로 통화하는 걸까?

2. 베터리 잔량을 알 수 없다. : 지난번 블루투스 이어셋은 휴대전화에 베터리의 잔량을 확인 할 수 있었는데 이 스피커는 알 수 없다. 어딘가 확인 할 수 없나?


지금은 이렇게 2가지 형식의 장단점을 확인 할 수 있었다. 사용하다 보면 좀더 보이지 않을까 한다. 하지만 잘 샀다라는 생각이 드는 물건 아닌가 한다.

우리나라에서도 충분히 이런 스펙을 가진 물건을 만들수 있는데 가격면에서 디자인면에서 아쉬움이 있다. 부디 우리나라에서도 샤오미와 같은 회사가 나와서

삼성이나 메이져 회사들의 찜쪄주기를 바란다.

+ Recent posts